메뉴

서울 경희초등학교 6학년 매화반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19.09.17

에코선생님

서울 경희초등학교 6학년 매화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예쁘게 교복을 맞춰 입고 또렷또렷한 눈빛으로 에코 롱롱 큐브를 찾아와 주었어요. 그럼 우리 친구들이 어떤 친환경 에너지 체험을 했는지 알아볼까요?



첫 번째 시간은 에코 롱롱 큐브 전시체험이었습니다. 전시체험은 열에너지, 전기에너지, 수송에너지로 나누어지고 미래 에너지 도시를 디자인해보는 게임도 있었습니다. 어떤 것들이 기억에 남고 재미있었나요? 제가 지켜본 바로는 매화반 친구들은 전체 전시체험에 골고루 관심을 가지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다 같이 에너지 뉴스룸에서 여러 나라의 에너지 뉴스도 읽어보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아주 잘했습니다!



두 번째는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를 만들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발전기는 여러 친환경 에너지를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할 때 꼭 필요한 것이지요. 오늘은 우리 친구들의 운동 에너지를 이용하여 전기를 만드는 발전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만드는 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 짝짝짝! 단 한 명도 실패 없이 아주 예쁜 빛을 내는 발전기를 완성하였습니다. 작은 불빛이지만 여러분의 힘으로도 충분히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길 바랍니다. 경희초 매화반 친구들 에코 롱롱 큐브에서의 친환경 에너지 체험 즐거웠기를 바라며, 다음에 또 놀러 오세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