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 정발초등학교 6학년 1반

교육 프로그램 : 바람에너지 에코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19.09.06

에코선생님

고양 정발초등학교 6학년 1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어제까지 계속되는 비로 친구들과 즐거운 에코 롱롱 활동을 못하면 어쩌나 걱정이 많았답니다. 다행히 오늘은 비가 오지 않고, 구름도 적당히 있어 덥지 않은 날씨였답니다.



에코 롱롱 차는 전국에 딱 2대 있답니다. 그 중에 친구들이 1대를 만나보았는데, 멋있게 변신하는 모습도 보고, 차 안과 밖에서 즐거운 활동을 해봤어요. 물건도 찾아보고, 그림에서 정답도 찾아보며 다양한 에너지와 친해지는 시간을 갖고, 마을을 비교해보며 앞으로 사용해야 할 좋은 에너지들도 알아보았답니다.



교실에 올라와서 바람의 힘을 이용해 전기를 만들어보는 ‘바람에너지 에코’ 활동을 했어요. 모둠 친구들과 협동하고 의견을 모아 만든 풍력발전기! 처음에는 어떻게 만들어야 발전이 잘 될지 고민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연습을 해보면서 정답을 찾아가는 친구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에코 롱롱과 함께 오늘 하루를 보내보았는데 즐거웠나요?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며 서로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었고, 우리가 앞으로 사용해야 할 에너지도 알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에코 롱롱과 함께 배운 에너지를 잘 기억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구들이 되길 바라고, 에코 롱롱 큐브에 와서 선생님들과 또 다른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길 바랄게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