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파주 영도초등학교 4~6학년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19.07.10

에코선생님

파주 영도초등학교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친구들이 함께 에코 롱롱 활동하기로 했어요. 여러 학년 친구들이 같이 활동을 해서 걱정을 했지만, 친구들이 서로 친해 선생님들의 걱정이 괜한 걱정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회장 친구의 멋진 인사와 함께 에코 롱롱 활동을 시작했답니다!



에코 롱롱 차는 전국의 단 2대! 그 이유는 변신하는 차라서 딱 2대 밖에 없답니다. 친구들과 함께 변신을 보며 직접 전기를 생산해서 사용하는 모습을 봤어요. 그리고 모둠 친구들과 함께 숨어있는 물건과 그림 속 정답을 찾아보는 숨바꼭질 활동을 해봤어요. 건전지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이 많다는 것을 알아보고, 다양하게 에너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에코 롱롱 차에서 즐거운 활동을 마치고, 안으로 들어와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을 했답니다. 선생님의 설명을 간단히 듣고 친구들이 직접 만들어 보았어요. 만들면서 수소 에너지도 알아보고, 자동차가 작동하는 원리도 알아보는 시간이었답니다. 모둠 친구들과 함께 만든 수소 자동차는 힘차게 움직이며 친구들을 즐겁게 해줬어요.



에코 롱롱과 함께 활동하는 시간 동안 화석연료를 대신해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에너지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친구들이 생각하기에 우리가 사용하면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 에너지는 어떤 에너지였나요? 친구들이 생각해보고, 미래의 에너지를 먼저 준비해서 지구를 보호하고, 친구들의 건강도 지킬 수 있는 영도초등학교 친구들이 되길 바랄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