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공항중학교 1학년 1반

교육 프로그램 : 에너지 모니터링 큐브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19.07.05

에코선생님

서울 공항중학교 1학년 1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오전에 쉬다가 오후에 에코 롱롱 큐브에 찾아오느라 조금 귀찮았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더운 날씨에도 일찍부터 찾아와서 기다리고 있는 친구들! 정말 대단합니다. 그만큼 좋은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을 만나도록 항상 노력하는 에코 롱롱 큐브가 되겠습니다.



오늘 우리 친구들은 전시체험과 ‘에너지 모니터링 큐브’라는 프로그램을 2시간 동안 체험했어요. 친환경 에너지가 조금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데, 전시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알게 되었기를 바랍니다. 열에너지 존에서는 태양열을 효과적으로 수집하는 태양열 집열기를 볼 수 있었고, 전기에너지 존에서는 여러분이 밟는 압력으로 전기가 만들어지는 압전 에너지를 볼 수 있었고, 수송에너지 존에서는 수소를 이용하여 움직이는 수소 자동차를 볼 수 있었습니다. 모두 다 즐겁게 체험했기를 바랍니다.



두 번째 시간에는 ‘에너지 모니터링 큐브’를 진행했는데요.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태양광 에너지를 수집하고 수집한 에너지를 데이터화하여 분석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작은 태양광 패널에서 실제로 에너지가 생성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어요. 만일 우리 모두가 이런 쨍쨍한 날씨에 작은 태양광 패널을 하나씩 들고 다닌다면? 어떨까요? 그것으로 개인 휴대폰이나 손 선풍기를 충전한다면 에너지 절약에 작게라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조금 귀찮을 수 있지만, 점점 더워지는 여름이 다가오는 만큼 전력난에 대비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를 생활에서 사용해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공항중학교 1학년 1반 친구들, 더위 조심하고 다시 좋은 기회를 통해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