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수명초등학교 4학년 6반

교육 프로그램 : 세계를 지키는 그린 탐험대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19.06.14

에코선생님

서울 수명초등학교 4학년 6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우리 친구들은 지난번에 에코 롱롱 큐브에 온 적이 있었지요? 익숙한 얼굴들~ 또 볼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게다가 오늘은 특별히 서울식물원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세계를 지키는 그린 탐험대”가 되어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서울식물원에서 함께하였는데요, 온실 투어를 하면서 8개의 나라의 식물 문화를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친구들이 이야기해주었던 것으로는 호주에 코알라가 먹고사는 유칼립투스가 환경문제로 인해 말라가고 있다는 소식이 있었고, 베트남의 열대과일인 카람볼라에 대해 재미있어한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모두 서울식물원 대장님의 이야기를 아주 열심히 들어주었어요^^ 다음으로 에코 롱롱 큐브로 와서 8개 나라에 연관된 친환경 에너지에 대하여 체험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지난번에 한 번 체험한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우리 친구들 더 편안하고 재미있게 체험을 진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호주의 풍부한 천연자원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수소 에너지, 스페인의 덥고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태양광 에너지 등 다양한 체험이 있었어요. 체험과 함께 또 놓칠 수 없는 큰 재미가 있었는데, 바로 식물X에너지 메모리 게임입니다. 조별로 토의하여 최종 활동지를 완성하고 메모리 판을 기억했다가 짝을 맞추는 게임이었지요? 우리 친구들 모두 짧은 시간이지만 집중하여 정답을 잘 맞혀주었습니다. 열심히 참여한 모두에게 칭찬의 박수 짝! 짝! 짝! 정말 잘했습니다.



우리 친구들 오늘 식물원과 에코 롱롱 큐브를 동시에 체험하면서 식물과 에너지를 별개의 것으로 생각하지 않고, 식물과 친환경 에너지가 함께 공존함으로써 깨끗한 지구, 행복한 우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수명초등학교 4학년 6반 그린 탐험대원들! 앞으로도 세계를 잘 지켜주세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