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월촌초등학교 5학년 3반 4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19.05.16

에코선생님

서울 월촌초등학교 5학년 3반 4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친환경 에너지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에코 롱롱 큐브에서 보낸 2시간 어땠나요? 처음에는 무엇을 체험하는 곳인지 감이 잘 안 왔던 친구들도 시간이 흐를수록 오늘의 체험이 왜 이루어졌는지 알 수 있었을 겁니다. 과도한 화석 에너지의 사용으로 인해 기상이변 등 지구 곳곳에서 이상 현상이 일어나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 우리 친구들이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에너지 원정대가 되어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3반은 전시체험을 먼저 하였고, 4반은 수소 자동차 롱롱 이라는 선택 프로그램을 먼저 진행하였어요. 전시체험 시간에는 친환경 에너지를 많이 찾을수록 높은 점수도 획득할 수 있었고, 좋은 에너지를 열심히 찾아준 친구들에게 지구가 고맙다고 말해주었습니다^^ 열, 전기, 수송 등 다양하고 좋은 에너지를 탐색하며 보낸 시간! 오늘의 이 체험이 5학년이 되고 나서 만든 좋은 추억 중 하나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수소 자동차 롱롱 이라는 선택 프로그램은 친환경 자동차인 수소 자동차를 만들어 보고, 수소 자동차가 왜 친환경 자동차인지 몸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매연은 나오지 않고 수증기를 배출하는 수소 자동차! 아직은 우리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없지만, 아마 몇 년 안으로 길거리에서 많이 볼 수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만큼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까요^^ 아파하는 지구를 위해 우리가 모두 노력해서 예전에 건강했던 지구의 모습을 되찾아주어요.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에 꾸준한 관심 가져주세요^^ 안녕~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5************

    2019.5.1710:33PM

    오올 첫번째 댓글이네요!전 월촌초 5학년4반세민 임당! 너무 재밌었어요! 기회가된다면 또올께요!
    에코롱롱큐브 홧팅!♡

    에****

    2019.5.203:43PM

    세민 친구^^ 선생님이 정성껏 쓴 편지 잘 읽어 보았나요? 선생님의 편지에 댓글 달아주러 제일 먼저 와줘서 고마워요~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 사용하고 사랑하는 세민 친구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푸른 지구를 위하여 화이팅 합시다. 다음엔 친구와 가족과 함께 놀러와보는건 어떨까요? 다음에 보아요. 안녕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