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마포중학교 1학년 4반

교육 프로그램 : 에너지 모니터링 큐브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19.05.14

에코선생님

서울 마포중학교 1학년 4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중학생이 되고 나서 바깥 체험을 얼마나 다녀왔나요? 오늘은 친환경 에너지 창작소 에코 롱롱 큐브에서 좋은 에너지에 대해 알고, 나아가 진로도 탐색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친환경 에너지라고 하면 우리 친구들은 어떤 것들이 떠오르나요? 일단 화석 에너지가 아닌 환경에 좋은 에너지여야겠죠? 전시체험관에서 태양광 에너지, 압전 에너지 등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를 탐색해 보았는데요. 30분 정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몸소 체험하면서 워크시트도 살펴보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을 겁니다^^

전시체험관에서의 아쉬운 시간이 끝나고 4반 친구들이 하게 된 선택 프로그램은 에너지 모니터링 큐브입니다. 빛이 있는 곳에 측정 장치를 가져다 대어 전기가 얼마나 생산되는지 측정해보고,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오늘은 햇빛이 쨍쨍한 날이어서 우리 친구들이 비교적 높은 전기를 생산해낼 수 있었습니다. 햇빛뿐만 아니라 빛이 있는 곳은 에코 롱롱 큐브 체험관 안에도 곳곳에 있었다는 사실! 다음에 오게 된다면 유심히 살펴봐 주세요~ 실내체험만 하는 것이 아니라 밖에 나가서 모둠별로 자유롭게 탐구해 볼 수 있고, 우리가 만들어낸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에코 롱롱 큐브의 프로그램! 너무 매력 있지 않나요?^^ 다양한 곳에서 측정해보고, 언제 어떤 곳에서 전기가 많이 생산되는지, 측정장소마다 만들어내는 전기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발표 시간도 가져보았습니다. 측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같이 생각해보고, 분석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앞으로 어떤 일이 생기면 한 면만 보기보다는 다양한 시각과 넓은 사고를 가질 수 있는 우리 친구들이 되길 바랄게요.

마포중학교 친구들~ 오늘 2시간 동안의 체험이 어땠는지 선생님이 친구들의 마음을 완벽히 알 수는 없지만, 체험이 끝나고 문을 나서는 우리 친구들의 얼굴을 보니, 다들 좋은 기억 하나쯤은 마음속에 저~장! 한 것 같네요^^ 화석연료의 과다한 사용으로 아파하는 지구를 위해 전시체험관에서 좋은 에너지를 탐구하였고, 친환경 에너지원으로부터 우리들만의 데이터를 생산한 친구들! 오늘 수고 많았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만났으면 좋겠어요~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은 봄! 많~이 만끽하고 다시 만나는 그날까지 안녕.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