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 흥도초등학교 5학년 2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19.04.16

에코선생님

고양 흥도초등학교 5학년 2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추위가 물러가고 따뜻해진 날씨는 덥다고 느껴질 정도였어요. 강력한 햇빛에 태양광 발전이 아주 잘 되는 오후에 2반 친구들과 만나 에코 롱롱 활동을 시작했답니다.



전세계에 단 2대! 밖에 없는 특별한 에코 롱롱 차의 변신을 시작으로 에너지 물건을 찾는 숨바꼭질 활동과, 마을을 비교해보며 신재생 에너지도 알아보는 활동을 했어요. 선생님들과 함께 알고 있던 지식을 업그레이드 해보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즐겁게 활동하고 대답도 잘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고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었지만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갔답니다.



교실로 올라와 수소를 이용해 롱롱 자동차를 움직여보는 ‘수소 자동차 롱롱’활동을 했어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수소를 이용해 움직이는 자동차! 공기 중에는 적은 양이지만 주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수소가 얼마나 좋은 에너지인 줄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답니다.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를 알아보고 수소 에너지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었던 에코 롱롱과 함께 한 시간! 선생님들은 시간이 짧아 아쉬웠답니다. 선생님들처럼 아쉬움이 남는 친구들은 에코 롱롱 큐브에서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길 바랄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권*

    2019.4.216:37PM

    재미있었습니다!!

    에****

    2019.5.103:57PM

    권율친구^^ 반가워요~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었군요! 선생님이 예쁘고 멋진 사진만 골라서 올려주었는데 사진은 잘 나왔나요?^^ 권율친구가 에코 롱롱 수업이 재밌었다고 말해주니 선생님들은 힘이 불끈! 납니다~^^  에코 롱롱 선생님들과 함께 만들어보았던 수소자동차도 기억하고 있나요? 아직은 많은 사람들이 타고 다니지는 않지만 율이친구가 어른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수소자동차를 타고 다닐 거예요~ 어서 빨리 율이친구가 멋진 수소자동차를 타고 에코 롱롱 큐브에 놀러 오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에코선생님이 꼭 기다릴게요~ 그럼 또 만나요~!!^^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