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수명초등학교 4학년 1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19.04.16

에코선생님

서울 수명초등학교 4학년 1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아침부터 열심히 에코 롱롱 큐브까지 걸어오느라 정말 고생했습니다. 먼 길 걸어왔는데도 피곤한 기색 없이 밝은 표정으로 씩씩하게 인사로 수업을 시작하고,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태도로 수업에 임하였습니다.



오늘 수명초 친구들이 에코 롱롱 큐브에서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고, 탐색해보았습니다. 어떤 에너지를 생산했었죠?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을 통해서 수소를 생산했었습니다. 직접 수소자동차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물을 전기 분해하면 수소, 산소 2:1의 비율로 분해된다는 것을 배웠죠~ 각각 학생들이 수소가 많이 나올지, 산소가 많이 나올지 손을 들고 의견도 말해주었는데요.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들을 나누는 친구들을 보면서 친구들의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전시체험관에서는 ‘친환경 에너지 원정대’로 활동하였습니다. 미래 에너지 도시 만들기, 바이오 연료 전시체험 등 서로 협력하면서 친환경 에너지를 탐색하는 모습이 정말 멋있었습니다. 열심히 체험을 다 했는데도 불구하고 마지막엔 아쉬움이 남기 마련이죠~ 선생님이 방과후(개인체험)로 에코 롱롱 큐브에 올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었으니 꼭 다시 놀러 오세요~ 다음에 또 보아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