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주 백석초등학교 6학년 1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19.03.15

에코선생님

양주 백석초등학교 6학년 1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담임선생님 따라서 밝은 모습으로 내려와 선생님들 앞에 줄 서있는 모습을 보고 친구들과 함께하는 에코 롱롱 활동이 너무 기대되었답니다.



선생님들을 소개하고 인사할 때 큰 박수와 환호를 보내주는 것을 보고 너무 고마웠고, 친구들에게 더 행복한 기억을 주기로 마음먹고 활동을 시작했답니다. 아이스크림 같은 모습을 한 에코 롱롱 차의 변신을 보면서 구석구석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요소들을 찾아봤는데, 친구들은 한 곳, 한 곳 변신할 때마다 신기한 표정으로 바라봤어요. 변신을 마치고, 다양한 에너지 물건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교실로 올라와 우리 주변의 다양한 에너지를 알아보고, 곧바로 수소에너지를 이용한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을 했답니다. 수소에너지의 장점도 알아보고,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원리도 알아보았던 시간이었답니다.



매연이 아닌 수증기를 내뿜는 수소 자동차! 공기 정화 기능은 덤으로 얻을 수 있어요. 기술이 발전되어 친구들이 타고 다니며 미세먼지가 없는 세상을 만들어가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에코 롱롱 선생님들은 친구들과 함께 한 시간이 너무 짧아 아쉬웠답니다. 친구들도 아쉬웠다면, 선생님들을 만나러 놀러와주길 바랄게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