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 신영초등학교 6학년 2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19.03.12

에코선생님

수원 신영초등학교 6학년 2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선생님들은 신영초에서 즐거웠던 기억들을 생각하며 올해도 신나는 에코 롱롱 활동일거라 생각하면서 활동을 준비했어요. 미세먼지를 날려줄 바람과 함께 선생님들은 친구들을 만나러 에코 롱롱차로 달려왔답니다. 선생님들처럼 친구들도 들뜬 모습이었답니다.



전국에 단 2대! 밖에 없는 에코 롱롱차를 보려고 재빠르게 줄을 서고 활동을 시작했어요. 변신하는 과정을 보며, 구석구석 신재생 에너지 요소도 알아보고, 차 안에 TV와 전구가 켜지는 것을 보고 전기를 직접 생산해서 사용한 다는 것도 확인해 봤답니다. 교실에 올라와 에너지 빙고 활동을 하면서 신재생 에너지로 작동하는 다양한 물건과 멸종위기 동물들도 알아봤어요.



배경지식을 쌓은 친구들은 수소 에너지를 이용하는 활동을 했는데, 이름하여~ ‘수소 자동차 롱롱!’. 친구들은 직접 조립하고 원리를 알아보며 열심히 만들어 작동에 성공했답니다. 많은 장점과 공기 정화 기능도 가지고 있다는 수소 자동차를 친구들 모두가 타고 다닐 수 있는 날이 오길 선생님은 항상 기대하고 있어요.



2반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는 동안 선생님들은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친구들도 선생님들과 같은 마음이었나요? 기회가 된다면 에코 롱롱 큐브에 와서 다시 만나 다른 활동도 같이 해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친구들과 또 만날 수 있길 기대하면서, 다음에 또 만나요^^


6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6******

    2019.3.129:47PM

    오늘 에코 롱롱을 하면서 너무 재밌었어요!! 이런 체험도 있다는것이 처음 알기도 하고 접하기도 하면서 너무 신기하고 알찬 시간이었던거 같아요!! 나중에 부모님이랑 동생이랑 같이 에코롱롱에 놀러갈게요!!! 

    에****

    2019.3.138:40AM

    수빈 친구^^ 에코 롱롱 홈페이지에 놀러와줘서 고마워요^^
    선생님들도 2반 친구들과 함께, 수빈친구와 함께 에코 롱롱 활동을 해서 너무 즐거웠답니다.
    에코 롱롱 큐브에도 놀러와준다는 약속 지킬 수 있길 바랄게요^^
  • 이**

    2019.3.135:50PM

    정말 재밌었어요

    에****

    2019.3.1410:31AM

    용선 친구^^ 반가워요~ 에코 롱롱 수업이 재미있었다니 에코 선생님도 기분이 너무나 좋습니다~^^ 친구들과 배웠던 친환경 에너지를 용선친구가 많이 사용해준다면 분명 좋은 환경이 될 거예요!^^ 다음에도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로 용선친구와 또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또 만나요!
  • 6*****

    2019.6.1811:01PM

    정말 오랜만에 사진을 보니까 그때 기억이 생생하게 생각나는것 같아요! 한번 더 해보기도 싶고, 지금 보니 흑역사 사진도 있는것 같아요ㅋㅋㅋ 원리가 조금(?) 어려웠지만 활동하는 건 재미있었어요! 다른 반 친구들것도 봤는데 다 재미있어 하는것같아요! 나중에 갈 시간이 있다면 에코 롱롱 큐브에도 한번 가볼게요. 홈페이지에 늦게찾아와서 죄송해요ㅠㅠ (3달만인가요??) 만약 한번더 오신다면 그때는 후회없이 구경하고 놀아야겠어요! 좋은 시간 가지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2021.3.2210:04PM

    이야 벌써 2년전이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