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 불로초등학교 6학년 2반

교육 프로그램 : 햇빛 줄다리기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19.01.31

에코선생님

인천 불로초등학교 6학년 2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초등학교 생활의 마지막을 에코 롱롱과 함께 해봤는데 어땠나요? 선생님들은 2반 친구들의 마지막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랍니다^^ 친구들도 마지막에 어울리는 아주 보람찬 활동이라 생각했으면 좋겠어요.

바르고 활기찬 모습은 불로초에서 1등이라는 2반 친구들과 만남의 시작은 에코 롱롱 차의 변신을 보면서 시작했어요. 태양광 패널, 태양열 온수기, 남극에 있는 우리나라 과학기지에서도 사용한다는 건물 일체형 태양광 시스템 등 다양한 친환경적 발전 시설이 설치된에코 롱롱 차의 멋진 모습을 봤어요. 차에 들어와 신기한 에너지 물건도 찾아보며 다양한 방법으로 에너지를 만들 수 있다는 걸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밖에서 활동을 마치고 교실에서 신재생 에너지를 알아보고, 신재생 에너지 중 수소에너지를 이용한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을 했답니다. 선생님들의 간단한 설명만으로도 척척 이해하고 자동차를 완성해가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며 이제 중학생이라 말해도 손색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동차를 만들어보며 수소자동차의 장점도 알아보았던 유익한 시간이었답니다.

6학년 2반 친구들과 함께한 에코 롱롱 활동이 선생님들은 너무 보람찼고 기억에도 오래 남을 것 같아요; 친구들도 잊지 않고 기억해 줄 거죠? 활동하면서 느낀 점, 새로 배운 내용을 잘 기억하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친구들이 되길 바랄게요^^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함**

    2019.2.33:46PM

    정말 유익했어요

    에****

    2019.2.711:12AM

    은률친구 에코 롱롱 홈페이지 놀러와줘서 고마워요^^ 은률친구에게 유익한 시간이었다니 선생님이 다 뿌듯해지네요. 선생님도 은률친구와 함께 활동해서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찾아가는 에코 롱롱에서 했던 체험을 바탕으로 신재생 에너지를 좀 더 관심갖게 되길 바랄게요^^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