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 하일초등학교 4학년 3반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1900.01.01

에코선생님

광명 하일초등학교 4학년 3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친구들을 만나기 전에 에코 롱롱 큐브에서 수소 자동차 만들기 체험을 해본 친구들이라 선생님들은 기대감이 컸답니다. 

선생님들이 기대한 것보다 친구들이 너무 잘해줘서 선생님들도 즐겁게 친구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점심시간 이후에 만난 3반 친구들과 함께 에코 롱롱 차 변신하는 것도 보고, 숨바꼭질도 즐겁게 해봤어요.
모두 너무 물건과 그림에서 정답을 잘 찾아서 ‘에너지를 배워본 친구들은 다르구나’ 라는 걸 느꼈답니다.
숨바꼭질이 끝나고 롱롱선생님과 에너지 공부도 열심히 해봤었죠? 친구들이 너무 잘 알고 있어서 롱롱 선생님이 더 신나서 수업 할 수 있었다고 해요.

교실에 올라가서 친구들 스스로가 동력이 되어서 발전기를 만들고 LED 불빛을 켜보는 활동을 했어요.
에코선생님의 설명에 잘 따라서 만들어주고 수업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너무 잘 해줘서 다들 멋진 발전기를 완성하고 광섬유로 발전기를 꾸밀 수 있었답니다.
인간동력에는 직접 돌려서 전기를 만들어내는 방법 말고도 더 많은 방법들이 있어요.
친구들이 좀 더 공부해서 다양한 인간동력을 알아봤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발전기도 이쁘고 멋있게 업그레이드 시켜서 선생님들에게 자랑해주세요!

오늘 하일초등학교 4학년 3반 친구들과 만난 시간 너무 즐거웠고, 다음에 또 만나서 더 재밌는 활동 하길 기대할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_^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이**

    2018.7.812:55PM

    안녕하세요 하일초 4-3 이채연입니다. 에코 롱롱체험을 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었어요 여름방학 때 꼭 찾아갈테니 환영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에코선생님

    2018.7.99:32AM

    채연친구, 반가워요^^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에코 롱롱'과 '에코 롱롱 큐브'체험까지 2가지 체험을 하게 되어서 즐거웠나요?^^ 채연친구에게 에코 롱롱이 오래 기억에 남기를 바랍니다. '에코 롱롱 큐브'에서 진행될 여름방학 특별교육에서도 우리 친구와 함께 했으면 좋겠어요. 또 만나요^^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