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국회에 수소충전소를 만든다고 해요.

에코 이야기

2019.7.9

에코선생님

우리 친구들, 수소 충전소를 본 적 있나요? 수소 충전소가 많이 있어야 수소 자동차를 타고 다니기도 수월하겠죠? 우리나라에도 곳곳에 수소 충전소가 있는데, 2019년 7월 1일 기준으로 전국에 20개가 운영 중이고, 17곳이 공사 중이라고 해요. 아직 충전소의 개수가 부족하지만, 앞으로 충전소의 숫자를 점차 늘려갈 계획이라고 해요.

오늘은 전 세계에서 최초로 국회에 건설되고 있는 수소 충전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국회라는 상징성을 갖고 있는 장소에 만들어진다는 것만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답니다. 현재 우리나라 정부는 수소자동차를 활성화하기 위해 큰 노력을 하고 있는데, 국회에 설치되는 수소 충전소를 수소 경제의 시작으로 기대하고 있답니다.

완공 예정은 8월 말이고, 한 시간 동안 5대를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을 갖추고, 하루 최대 70대를 수용할 예정이라고 해요. 도심 한가운데 생기는 만큼 충전소의 이용이 좀 더 수월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어요.

그리고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채팅 앱의 기능을 활용해 전국 수소충전소 실시간 현황을 알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해놓았는데, 수소 에너지 확산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지금 당장은 화석연료로 움직이는 자동차가 편리하지만, 이런 노력이 쌓이고 쌓이면 수소 자동차도 아주 편리한 운송수단이 되지 않을까요? 지금처럼만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수소 에너지 인프라를 구축해서 친구들이 어른이 되었을 때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수소 자동차와 충전소가 되어있길 에코 롱롱은 바라고 있답니다^^

 

  

 ▲설치 예정 부지 (출처: 아시아경제) 

 

 ▲ 국회 수소 충전소 조감도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참조: 「”세계 최초 '국회 수소 충전소' 착공.. 8월 완공, 시간당 5대 완충 가능”」 『아시아경제』  2019.05.30.

          「”세계 최초 국회 수소충전소 설치 본격화”」 『에너지데일리』  2019.05.30.

          「"전국 수소충전소 실시간 현황"」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2019.07.01.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