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평 목동초등학교 명지분교장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4.04.17

에코선생님

가평 목동초 명지분교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우리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아침 일찍 서울 강서구 마곡에 있는 에코 롱롱에서 선생님들이 에코 롱롱 차량을 타고 출발해 122km를 달려 학교에 도착했답니다. 명지분교에 있는 친구들 1,2,6학년 친구들 전교생 3명이 참여하고 20분 거리에 있는 본교 6학년 학생들을 초대해서 명지분교에서 함께 수업을 진행했답니다. 선생님들과 씩씩하게 인사를 한 후 수업을 시작했답니다. 먼저, 에코 롱롱 변신 차량을 4단 변신 시켜보았는데요. 약간은 부끄럽고 쑥스럽지만 "에코 롱롱 변신!!"을 외치며 4단 변신을 완성해 보았답니다. 먼저, 차량 지붕 위의 태양열 온수기, 태양광 패널을 통해 태양의 열에너지와 빛에너지가 '전기, 난방, 요리, 온수'에 사용된다는 것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차량 앞쪽에 있는 풍력 발전기를 통해 바람을 통해 전기 에너지를 만들어 낸다는 것도 알아볼 수 있었답니다. 차량변신을 한 후에는 차량 안과 밖에 숨어 있는 친환경 에너지 장치와 물건들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두 번째 시간에는 교실에 들어와 내 손안의 발전기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익숙하지 않은 부품들이 많이 있었지만 친구들이 선생님의 설명에 따라 모두 잘 만들어 주었어요. 둥글게 둘러 앉아 서로서로 협력하며 열심히 발전기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불을 끄고 '내 손안의 발전기'를 돌려보니 교실 안에 발전기의 불빛으로 예쁘게 빛이 났어요. 광섬유와 튜브를 사용하여 발전기의 꽃도 꾸미는 방법도 배우고 원판 돌리는 방향과 LED전구의 불빛이 켜지는 관계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었어요. 발전기를 만들고 난 후에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인간동력에너지가 활용되는 예시도 배울 수 있었어요. 오늘 에코롱롱 수업을 통해 우리 친구들이 친환경에너지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게 되길 바라며, 오늘 친구들과의 수업 즐거웠습니다. 

                         

후기 작성 시 학교(기관)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